보도자료

쿠론, 스마트 핸드백ㆍ액세서리로 잡화 시장 선도

2016-05-01

생활 속 작은 불편, ‘스마트 백’이 해결한다.

시끄럽고 어두운 까페나 소음이 많은 거리, 핸드백 속에서 울리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 알람을 놓치지 않는 방법은 없을까? 대중 교통 이용 시, 지갑 속 많은 카드 중 단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지갑은 없을까? 


코오롱인더스트리에서 전개하고 있는 잡화 브랜드 ‘쿠론’은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결해주는 핸드백과 지갑을 출시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던 기존 잡화 시장에서 ‘스마트 백’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업계의 변화 선도하고 있다. 


핸드백과 IT의 만남, 쿠론의 ‘스마트 백 1.0; 글림(Glimm)’

쿠론은 가방 속에서 울리는 휴대폰의 알람을 가방 겉면의 앰블럼을 통해 불빛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백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으며, 지난 7월 출시 이후 목표 대비 약 130% 매출 신장을 기록 중이다. 


쿠론의 ‘스마트 백 1.0; 글림(Glimm)’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백으로, NFC(근거리 무선 통신)와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해 가방과 스마트 폰을 자동으로 연결하고, 스마트 폰의 상태를 가방 겉면에 부착된 쿠론의 사각 앰블럼을 통해 불빛으로 알려준다.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가방 안에 있는 스마트 폰에 전화나 문자, SNS 메시지가 수신될 경우, 고객은 가방 겉면 앰블럼의 LED 빛을 통해 스마트 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문자가 수신됐을 경우에는 루비 컬러로 2번 서서히 깜박거리며, 전화가 왔을 시에는 아쿠아 마린 컬러로, 부재중 전화는 같은 컬러로 15초간 불빛이 남아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SNS 메시지가 수신됐을 경우에는 자수정 불빛으로 2번 서서히 깜박이게 된다. 이러한 불빛은 어둡고 소음이 심한 까페와 같은 공공 장소에서 중요한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놓치지 않도록 해준다.  

또 스마트 폰과 ‘스마트 백 1.0; 글림’이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세 가지 컬러가 앰블럼을 통해 반짝거리며 경고 불빛을 알려주기 때문에 휴대 전화의 분실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스마트 백 1.0; 글림’은 쿠론의 시그니처 백인 뉴스테파니, 쎄콰트레 쇼퍼백과 쎄콰트레 클러치에 적용됐다. 또 쎄콰트레 클러치의 경우 추가 생산을 진행했으며, 16SS시즌에는 라인 확장도 계획 중이다. 가격은 각각 64만 5천원, 39만 5천원, 32만 5천원. 


쿠론,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똑똑한 지갑, ‘클리패스’ 라인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전개하고 있는 모던 럭셔리 잡화 브랜드 ‘쿠론’이 지갑 속 여러 개의 카드 중 하나의 카드만 인식하는 지갑,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클리패스(Clipass)’ 라인을 출시했다. 


‘클리패스’는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다’는 뜻의 ‘클립(clip)’과 ‘통과하다’는 뜻을 지닌 ‘패스(pass)’를 합친 단어로, ‘스마트 월렛: 클리패스’ 라인은 지갑 속 여러 개의 카드 중 지정해놓은 단 하나의 카드만을 인식해 대중 교통 이용 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쿠론 기획팀 박세윤 팀장은 “’스마트 월렛: 클리패스’는 대중 교통을 이용해 본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생활 속 작은 불편을 해소해주는 쿠론의 새로운 액세서리 라인이다”며, “지갑 안에 소지하고 있는 여러 장의 카드가 한꺼번에 인식돼 카드를 직접 꺼내거나 단말기에 여러 번 대는 등의 불편함을 덜어주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클리패스’ 라인의 지갑들은 메인 지폐 포켓 안쪽에 별도의 포켓(지갑 내부 검은색으로 배색 처리된 공간)이 있어 해당 공간에 교통카드로 사용할 카드를 수납하면, 그 카드만 인식되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해당 포켓 외 나머지 부분들은 특정 주파수 범위인30MHz ~ 1500MHz을 차단하는 소재로 제작해 지갑 안에 다른 카드들은 인식되지 않도록 고안했다. 쿠론은 이러한 내용을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차폐율 테스트를 통해 인증 받은 바 있다. 


쿠론 ‘스마트 월렛: 클리패스’ 라인은 지퍼 카드 지갑, 남성용 반지갑, 플랫 카드 지갑, 장지갑, 남성용 카드 홀더의 총 5가지 스타일, 블랙 컬러로 출시됐으며, 상품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쿠론 홈페이지(www.couronne.co.kr)를 참고하면 된다. 


‘클리패스’는 여성용 상품의 경우, 2차 추가 생산 진행 중이며,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기존 5개 스타일에서 15개로 스타일 수를 확장할 예정이다.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 론칭
코오롱스포츠, 강남직영점 리뉴얼 오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