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을 넘어서는 경험과 가치로,
최고의 브랜드 하우스가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대표이사 유석진 입니다. 코오롱FnC는 ‘Fashion & Culture’라는 이름처럼, 패션을 통해 문화를 창출하고, 고객의 일상에 더 많은 행복을 선사하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모태가 된 코오롱스포츠 역시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웃도어라는 새로운 패션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남다른 가치와 문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처럼 패션이 더 나은 삶을 위한 중요한 통로라는 믿음은 지금도 변함 없는 좌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코오롱FnC는 남들이 가지 않던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내며 남성, 여성, 골프, 액세서리는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 하우스로 성장했습니다. 디자이너 브랜드 인수의 성공 사례가 되는 럭키슈에뜨, 슈콤마보니, 쿠론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과 가치를 제안하는 어반 빈티지 멀티 브랜드샵을 구축한 시리즈, 골프 시장의 지각 변동을 가져온 왁(WAAC)과 지포어(G/FORE)가 자리합니다. 또 여느 기업이 시도하지 않는 업사이클링과 워크웨어 분야까지 확장하며 남다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이것만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젊은 브랜드들이 프로젝트 형태로 등장해 빠른 성장동력으로 내부적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 관리부터 유통망 운영, 글로벌 소싱, 온라인 비즈니스까지 40여 년간 다져온 노하우가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제 코오롱FnC는 또다른 도약을 꿈꿉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감성에 맞춰 시장을 선도 하겠습니다. 패션을 넘어서는 경험과 가치로 고객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브랜드 하우스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디자인과 품질, 인재, 기업 문화 등 내부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K Fashion을 주도하여, 해외 패션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며, 향후 시장을 주도할 사업을 발굴, 투자하는데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의 일상에 더 많은 행복의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우리의 미션은 변함이 없습니다. 진정성과 독창성으로 빚어낸 패션과 문화를 통해 시대를 앞선 가치를 만들어가는 코오롱FnC의 도전은 계속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대표이사

유석진